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포토] 한-라트비아 정상회담, 한-발트 3국 경제공동위원회 출범 환영

등록일 2018년02월14일 0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인 대통령은 13일(오늘)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라이몬즈 베요니스 라트비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무역·투자 등 실질협력 증진과 대북정책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라이몬즈 베요니스 라트비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무역·투자 등 실질협력 증진과 대북정책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남북관계 개선의 계기를 발전시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대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라트비아를 포함한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베요니스 대통령의 이번 방한이 지난 1991년 양국 수교 이래 라트비아 정상으로서는 처음이라 뜻깊다는 면을 강조하며 이번 방한을 계기로 양국 관계가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했다. 

양국 정상은 라트비아의 제안을 바탕으로 올해 안에 한-발트3국(라트비아,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경제공동위원회를 출범시키기로 한 것을 환영하고, 앞으로 이 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 실질협력을 강화하는 방안도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라트비아 정상의 방한은 지난 1991년 양국 간 수교 이후 처음으로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방한한 발트 3국(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정상들과의 정상외교를 마무리하게 됐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