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KS, ISO, 4년간 마이스터고 시험인증 전문인력 234명 양성

- 시험교정기관과 마이스터고간 채용약정식 개최 -

등록일 2018년01월19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고대승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허남용)은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등 10개 마이스터고학생 37명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13개 시험·교정기관간 “시험인증 전문인력 채용약정식”을 19일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대교 HRD 한마음홀에서 개최한다.

* (시험기관) KS, ISO 등 표준을 바탕으로 시험·검사·인증을 하는 기관,  (교정기관) 측정결과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산업체에서 사용하는 측정기기를 교정용 표준기와 비교하여 그 유효성을 확인하는 기관

국가기술표준원은 2014년부터 시험인증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이스터고 맞춤반 교육' 사업을 해왔다.

산자부에 따르면 이번 맞춤반 사업은 10개 마이스터고에서 추천된 2~3학년 학생을 '17년 8월에 선발해 9월부터 시험인증과 관련된 이론, 시험․검사장비 실습, 성적서 작성 방법 등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한 후 졸업과 동시에 시험인증기관 및 민간기관이 채용한다.

이번 사업부터는 교육학생을 기존 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하고, 교육분야도 4개로(화학·바이오, 기계·금속, 전기·전자, 교정)확대 실시한다.

또한 채용기업을 기존 비영리 시험인증기관에서 민간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기관까지 범위를 확장*해 구직학생과 채용기업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사업으로 4년간 계획* 대비 94명 증가한 총 234명이 맞춤반 교육을 통해 시험인증 및 교정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대승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