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국회가 양봉 사업한다…친환경 일벌이 훨훨 날아다녀

등록일 2020년05월21일 20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헌정 사상 처음으로 국회도서관 옥상을 활용해 만든 양봉장에서 벌꿀 채취가 이뤄지는 모습. 2020.05.21 국회도서관 옥상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국회사무처가 친환경 국회 조성을 해 양봉을 활용한 도시생태 복원촉진사업을 국회도서관 옥상을 활용하여 매년 5월부터 8월까지 양봉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90만 마리의 꿀벌을 12개의 벌통에 나누어 거주시킬 계획이다. 

이렇게 거주하는 꿀벌들은 주변 5km 내 유실수의 수정확률을 크게 높임으로써 도시의 생태를 복원에 기여하게 된다.

양봉을 활용한 국회의 도시생태 복원촉진사업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019년 말 국회사무처에 제안한 것으로, 안상규 꿀벌연구소에서 벌통을 설치ㆍ관리한다. 

21일 오후 1시 30분에는 꿀을 수확하는 채밀*(採蜜)을 했다. 당초 채밀행사는 일반 시민들과 국회 직원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전파 위험을 최소화하고자 제안자인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이 참관하는 가운데 전문업체인 안상규 꿀벌연구소에서 채밀했다.

도시생태 복원사업으로 약 600kg(120g×5,000병)의 벌꿀이 수확되었다. 올해 수확된 꿀은 안상규 꿀벌연구소에서 코로나19 대응의 최전선에 있던 대구ㆍ경북 지역의 의료인과 국회 공무직 근로자 등에 무상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503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