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문 대통령, 뉴딜에서 나아가 그린 뉴딜 포함 결론

등록일 2020년05월20일 1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대통령이 5월 12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그린 뉴딜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관련 부처에 서면 보고를 지시했다. 2020.05.12. 사진 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관계 부처로부터 그린 뉴딜 사업과 관련해 합동 서면 보고를 받았다고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이 전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보고서를 면밀히 검토한 끝에 그린 뉴딜을 기존 한국판 뉴딜 사업안에 포함시키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 

문 대통령은 “그린 뉴딜은 우리가 가야 할 길임이 분명하다”면서 “국제사회, 시민사회의 요구를 감안하더라도 인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기존 한국판 뉴딜에 그린 뉴딜을 더한 것으로 정리를 했다. 이번 결정은 문 대통령의 의지가 작용한 결과이다. 문 대통령은 “그린 뉴딜이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조금 크게 보는 설계가 필요하다”고도 강조했다. 

정책실과 기획재정부 등 관계 부처 협의를 통해 한국판 뉴딜은 크게 디지털 뉴딜 플러스 그린 뉴딜 사업으로 밑그림이 정리됐다. 

강 대변인은 그린 뉴딜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정부 부처가 발표할 것이라며 한국판 뉴딜 안에 들어가는 일부 그린 뉴딜의 구체적인 사업은 3차 추경안에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