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인기 폭발! 한국산 진단키트, 국내 기업 27곳 해외로 절찬리 수출

한국 코로나19 진단검사 수출기업, 한눈에 확인!

등록일 2020년04월01일 20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산 진탄키트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한국산 진단키트에 대한 해외 신뢰도가 높아져 국내 기업 27곳이 유럽 등 해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 키트 등 수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건복지부가 1일 확인해주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1일 16시부터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코로나19 진단검사 관련 제품을 제조‧수출하는 국내 기업 정보를 공유한다고 밝히면서 알려졌다.

이 누리집에서는 코로나19 진단에 필요한 검체채취 도구(키트), 진단장비 및 진단키트를 생산‧수출하는 기업 중 누리집을 통한 정보공개에 동의한 27개 기업의 명단과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 명단은 수시 반영되어 국내 수급 상황에 따른 해외 수출‧지원 여력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수출 희망 관련 업체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거쳐 각 수출국 규정에 따라 최종 승인을 받은 뒤 해당 국가 내에서 정식 판매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의 전용 알림창을 통해 기업 정보 화면(국‧영문)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기업명을 선택하면 각 기업의 누리집으로 연결된다. 보건복지부가 각국 공관과 무역관을 통해 이 누리집을 안내한다. 이에 따라 한국 코로나19 체외진단기기를 수입하고자 하는 해외 구매자(바이어)는 여기에 접속하여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기 수출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그 외 어려운 점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1670-2622)를 통해 전화, 이메일로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