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20번 이상 빨아 쓰는 '나노 마스크' 개발…4,000번 접고 펴도

등록일 2020년03월16일 22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카이스트 국내 연구진이 나노 기술을 이용을 이용해 만든 “나노필터 마스크”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카이스트 국내 연구진이 나노 기술을 이용해, 20번 이상 빨아서 한 달 내내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면으로 만들어진 마스크는 안쪽에 흰색 나노 필터가 들어있다. 국내 연구진이 나노 기술을 이용해, 머리카락 200~1000분의 1 굵기의 초미세 섬유를 열십자(十)로 촘촘히 배열해 만든 필터로 면 마스크에 적용했다.

일반 마스크 필터는 한 번만 에탄올에 담궈도 정전기 기능이 사라져, 바이러스나 미세먼지 침투를 막을 수 없지만, 나노 필터가 삽입된 면마스크는 3시간 이상 에탄올에 소독해도 94% 성능이 유지되고, 비누로는 20번 이상 빨아 한달 정도 착용할 수 있고, 여기에 4000번 이상 접었다 펴도 KF80 이상의 차단 효과를 유지한다는 게 연구진 설명이다. 

판매는 식약처 승인을 거쳐 이르면 다음 달 말 보급이 가능하다는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이번 개발로 인해 마스크 대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현재 하루 1500장, 한 달 4만여 장 생산할 수 있는 정도인 나노 필터 마스크를 얼마나 생산량을 빨리 늘릴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영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