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포토] 할리우드에 우뚝선 한국 영화 그리...

 

68주년 국회도서관이 20일 개관…지식의 나침반

등록일 2020년02월20일 14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2월 20일(목) 개관 68주년을 맞이해 국회와 국민과 함께한 68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정보 서비스 확대를 통해 첨단 디지털시대를 선도하는 미래 도서관으로서의 도약을 다짐하는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국회도서관이 20일 개관 68주년을 맞이해 국회와 국민과 함께한 68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자 미래 도서관으로서의 도약을 다짐하는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68년간 다양한 지식정보를 수집하여 국회와 국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의회민주주의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국회와 국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일류의 의회도서관으로 성장해 했다. 
 
1952년 2월 20일 전시 수도 부산에서 3600여 권의 장서와 한 명의 직원으로 문을 연 국회도서관은 현재 약 680만 권의 도서, 약 2억 8000만 면의 원문 DB를 소장한 대한민국 대표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디지털데이터 확대를 통해 최고의 학술정보기관으로서 폭넓은 지식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해 왔다. 
 
기념식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등 국회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제20대 국회 임기 4년 동안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한 국회의원에게 국회의장 명의의 감사패를 증정하는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시상이 진행됐다.
 
국회도서관을 가장 많이 방문하여 이용한 오제세 의원과 조경태 의원이 <의원 방문 이용> 부문 최우수상을, 의회정보 및 법률정보 조사회답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이찬열 의원과 최운열 의원이 <의회·법률정보회답 이용>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2월 17일(월)부터 3월 13일(금)까지 1층 중앙홀에서 국회도서관 발간물의 역사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국회도서관, 지식의 나침반이 되다>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은 68년간 국회의원들에게 정책인프라를 제공하고 국민들에게는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회도서관의 이용자인 국회의원과 국민을 위한 수요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