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해외여행 최소화 권고

등록일 2020년02월11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중국 외 제3국을 통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 유입방지를 위하여 동남아시아 등 환자 발생지역에 대하여 여행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했다. 

현재 외교부 여행경보제도에 의해 중국 후베이성 지역은 철수권고(3단계), 그 외 중국 지역(홍콩, 마카오 포함)은 여행자제(2단계)의 여행경보가 발령 중이다.

외교부 여행경보제도는 △1단계(여행유의): 신변안전ㆍ여행 유의 △2단계(여행자제): 신변안전 특별유의ㆍ여행 신중검토 △3단계(철수권고): 긴급용무 아닌 한 철수ㆍ여행 취소 △4단계(여행금지) : 즉시 대피․철수ㆍ여행 금지로 시행되고 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6개 지역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에 대해서는, 여행과 방문을 최소화할 것을 권고하였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 확인 발표 9일 기준이다.

또한 환자가 발생한 국가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중앙방역대책본부가 정한 감염병 예방수칙 등을 준수하고, 다중 밀집장소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하면서 환자 발생 국가는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호주,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네팔, 스리랑카, 캐나다, 이탈리아, 러시아, 벨기에, 핀란드, 스페인, 스웨덴, 아랍에미리트(UAE) 등이다.

이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발생 및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되는 지역으로 출국하는 사람에게 해외안전문자 발송,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 공지, 해외안전여행 방송 등을 활용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영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299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