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잠수함 수중통신기술 보호…방위산업기술보호위원회

등록일 2019년12월19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제4회 방위산업기술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정경두 국방부 장관(위원장) 주재로 18일 오후 2시에 국방부 화상회의실에서 개최하고 2020년도 방위산업기술보호 시행계획(안), 방위산업기술 지정 고시 개정(안), 방위산업기술 보호지침 개정(안) 등 3건을 심의·의결했다.

 ‘방위산업기술보호 시행계획’은 방위산업기술의 보호에 관한 연도별 세부 추진목표 및 과제 등을 제시하는 계획 문서이다. 

방위산업기술은 '16년 12월에 처음으로 지정 고시되어 지정된 이후 지난 3년 동안의 기술 환경변화를 반영하여 기존의 141개 기술을 123개로 변경하고 각 기술에 대한 설명을 추가한 “방위산업기술 지정 고시 개정(안)”을 이번 위원회에서 심의·의결했다.

은밀 수중통신기술은 잠수함 성능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로 국가차원의 보호가 필요해 신규 방위산업기술로 지정하고 음향 표적 신호 DB구축 및 식별 기술 등 25개 기술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하여 명칭 변경하는 한편, 13개 기술은 유사한 타 기술에 통합했다.

이와 함께 국방용 고성능/고신뢰 시스템 OS 기술 등 6개 기술은 기술 수준 등을 고려할 때 국가차원의 보호 필요성이 크지 않아 해제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