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인도네시아 지진·쓰나미 사망자 1200명 넘어…한국인 1명 포함 외국인 수명 실종

강진 진앙과 가까운 동갈라 큰 피해, 사망자 수천명으로 늘어날 수도

등록일 2018년10월01일 15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도네시아 지진과 스나미 피해 현장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지난달 28일 밤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북부에서 규모 7.5의 강진이 발생했고 이후 1.5~2.0m의 쓰나미가 발생하면서 인도네시아 전역이 초토화되다시피 했다.

이번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확인된 사망자만 해도 1200명이 넘어섰고 그 수는 수천명에 달할 수도 있다고 외신들이 전하고 있다.

인니 정부는 이번 지진의 진앙과 가까운 동갈라에 구조대가 진입해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하게 되면, 사망자 숫자는 1200명보다 더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지언론 등에 따르면 실종자 중 외국인은 한국인 1명을 포함해 프랑스인 3명, 말레이시아인 1명 등 5명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구조대는 30일 저녁까지는 동갈라에 진입하지 못한 상태라고 보도하고 있다. 동갈라는 팔루의 북쪽에 자리잡은 도시로 인구는 약 30만명으로 이번 지진의 진앙과 가장 가까운 곳이다. 

현재 지진 등으로 인해 통신망이 끊겼기 때문에 동갈라의 피해가 어느 정도인지는 현재까지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이 어렵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