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문재인 유엔총회 기조연설, 한반도의 기적에서 동북아 평화, 모든 이를 위한 평화로

등록일 2018년09월28일 11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미국 뉴욕을 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시각으로 27일 이른 새벽 유엔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모습. 2018.09.27/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시각으로 27일 이른 새벽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연설을 통해 문 대통령은 지난 1년 동안의 한반도 비핵화 진전과 남북관계 동향을 설명하고,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구상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호소했다.

각국 정상급 인사들이 나서는 유엔총회 기조연설은 우리 시각으로 26일 밤 10시부터 시작되었고 문 대통령의 연설 순서는 열여섯 번째로 기조연설을 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김정은 위원장에게 일 년 전과 확연히 다른 연설을 했고, 또한, 비핵화 의지를 천명하면서 관련 조치에 감사를 표하는 등 달라진 북미 관계를 드러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용의가 있다면서 북한과의 국교 정상화에 강한 의지를 내비치는 기조연설을 했다.

하지만 미·일을 중심으로 북한 비핵화 전에 대북제대 완화는 없을 것이라고 확인하는 자리였다.

문 대통령의 유엔 총회 기조연설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였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