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수유시장에 24년 완공될 ‘동북선 도시철도’ 타고 가자

등록일 2018년07월06일 13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7월 5일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등과 함께 동북선도시철도 실시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2024년 동북선 시대 개막을 공식 예고했다. 2018.07.05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수유시장이 2024년 개통되는 ‘동북선 도시철도’가 지나감에 따라 또 한 번 도약하게 큰 경사를 맡게 되었다.

2019년 말 착공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동북선 도시철도는 왕십리역-제기동역-고려대역-미아사거리역-월계역-하계역-상계역까지 총연장 13.4km로, 전 구간 지하에 건설된다. 

이에 따라 수유시장과 가까운 ‘동북선 도시철도’ 미아사거리역에서 환승에 수유시장이 있는 미아역까지 한 정거장만 오면 수도권 어디에서는 쉽게 접근해 장보기를 하고 시장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수도권 어디서나 수유시장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북선 도시철도’ 실시협약 체결식이 5일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 고용진 국회의원, 오승록 노원구청장 등과 노원구를 포함해 동북선으로 연결되는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성동구 각 기초자치단체장과 현대엔지니어링, 현대로템, 두산건설, 금호산업, 갑을건설 대표들이 모두 참석해 2024년 동북선 시대 개막을 공식화했다. 

2019년 말 착공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동북선 도시철도는 왕십리역-제기동역-고려대역-미아사거리역-월계역-하계역-상계역까지 총연장 13.4km로, 전 구간 지하에 건설된다. 

서울시는 연내 실시설계에 착수하고, 착공을 위한 각종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다.

동북선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지하철 1호선(제기동역), 4호선(상계역, 미아사거리역), 6호선(고려대역), 7호선(하계역), 경원선(월계역), 2.5선, 경의. 중앙선, 분당선(왕십리역) 등 9개 노선(7개 정거장)으로 환승할 수 있다. 

박상걸 전통시장 전문위원은 “전통재래 시장의 멋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지고, 청년창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 수유시장은 2024년 ‘동북선 도시철도’가 지나가는 중심에 서게 되어 수도권 어디서나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되는 글로벌 전통시장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동북선 도시철도’ 시작을 환영했다.

"어서와! 수유시장 청년마켓은 처음이지"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