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쥬빌리코리아, “복음통일 이루게 하소서” 국내외 기독인 뜨거운 간구, 현충일 애국 기도회

등록일 2018년06월07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에서 열린 ‘2018 기도큰모임 쥬빌리코리아 인터내셔널’현장. 국내외에서 온 참석자들이 복음적 평화통일을 소망하며 손을 들고 기도하고 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뉴서울타임스] 나라를 위해 몸바친 순국선열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현충일을 맞아 기도의 용사들이 한데 모였다.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며 수년째 현충일마다 함께 두 손을 모으는가 하면 조국의 재건을 위해 간절히 부르짖은 느헤미야의 심정으로 끼니를 거르며 기도하기도 했다. 북·미정상회담(12일)과 전국 동시지방선거(13일)를 앞두고 열린 애국 기도회 열기는 여느 때보다 뜨거웠다.


2018 쥬빌리코리아 기도큰모임

오는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복음적 평화통일’을 간구하기 위해 국내외 기독교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현충일인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 본당에서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쥬빌리·공동대표 정성진 엄기영 목사) 주최로 ‘2018 기도큰모임 쥬빌리코리아 인터내셔널’이 열렸다. 행사엔 국내외에서 온 교회와 통일선교단체 관계자 및 중보기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서로 화목하라’를 주제로 열린 기도회는 국내 14개, 세계 16개 지역 쥬빌리 대표단이 깃발을 들고 예배당에 입장하면서 시작됐다. 개회사를 맡은 한인권 쥬빌리 상임위원장은 “체제 분단 70년을 맞는 올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주셔서 그분의 역사를 눈앞에서 보여주고 있다”며 “이런 귀중한 시기에 기도모임을 허락해 주신데 감사하며 계속 나라와 통일을 위해 기도하자”고 말했다. 

기도회는 ‘용서와 화해’를 소주제로 다루는 1부와 ‘화목’을 다루는 2부로 나눠 열렸다. 1부 강연자로 나선 김회권(숭실대) 교수는 “기독교는 자신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는 세계 유일의 종교이자 ‘대 화해의 종교’”라며 “분단 70년이 되도록 북한 동포와 화해치 못한 우리의 죄를 회개하는 동시에 이들을 사랑으로 품을 수 있도록 지금 여기서 결단하자”고 권했다. 

2부에서는 메시아닉주연합회장인 하난 루카츠 목사가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란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메시아닉주(Messiahnic Jew)는 예수를 믿는 유대인을 뜻한다. 

이날 시편 133편으로 강해설교를 한 루카츠 목사는 “예수는 십자가에 오르기 전이나 하나님께 기도로 아뢸 때 주안의 형제들이 화목할 수 있도록 간구하셨다”며 “형제간의 단결은 주님의 소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기도운동이 한국교회의 영적 부흥과 복음적 평화통일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는 결국 민족의 복원이란 개념을 넘어 세계에 복음을 전하고 다시 올 주님의 길을 예비하는 선교적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화를 향한 기도회 참석자들의 바람은 간절했다. 

주상훈(25·대학생)씨는 “근래 급격히 이뤄진 화해 무드를 보며 그간 해 온 기도가 빛을 발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통일에 대한 희망이 보인다”며 “이어지는 북미정상회담에서도 하나님께서 동행해 주시길 기도한다”고 말했다. 

탈북민 한영애(60·직장인)씨는 “최근 북한의 행보는 보면서도 믿기지 않을 정도”라며 “북한이 궁지에 몰려 회담장에 나오긴 했으나 잘 진행돼 전쟁 없는 복음통일이 이뤄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고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남북정상회담 당시 북한에서는 이제 곧 통일이 되는 줄 알고 장마당에서 유례없이 돼지고기가 많이 팔렸다고 한다”며 “이처럼 남한뿐 아니라 북한 사람들도 통일을 기뻐하는 만큼 회담에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양민경 기자 grieg@kmib.co.kr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