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하나님의 사회적 변혁을 염원하는 찬송, 마리아의 노래

등록일 2018년05월29일 11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마리아의 노래」를 부르기 전에 이루어진 마리아의 엘리사벳 방문(안젤리코 작.)

[뉴서울타임스] 천사로부터 예수의 탄생 예고를 들은 마리아는 예수를 잉태한 몸으로 엘리사벳을 방문하였고, 엘리사벳은 마리아를 보고 축복하는 찬양을 했다.

엘리사벳의 찬양에 대한 응답의 찬양이 마리아의 찬가인데 마그니피카트(Magnificat)”라고 부른다. 라틴어 성경인 불가카(Vulgate)”의 누가복음 146절의 마리아가 주를 찬양했다

 

마그니피카트(Magnificat)”는 문구에서 따운 것이다. 사무엘서에 나는 한나의 노래와 매우 비슷하다. 신약성서에서 가장 아름다운 찬송으로 꼽히는 종말론적 찬송이다.

 

이 찬송의 가사는 누가복음 146~55절에 잘 나타나 있다. “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은 그의 duwddml 비천함을 돌보셨음이라 보라 이제 후로는 만세에 나를 복이 있다. 일컬으리로다.... 그의 팔로 힘을 보이사 마음의 생각이 교한 자들을 흩으셨고 권세 있는 자를 그 위에서 내리치셨으며 비천한 자를 높이셨고 주리는 자를 좋은 것으로 배불리셨으며 부자는 빈 손으로 보내셨도다.”

 

이 찬송은 두 절(46~50절과 51~55)로 구성되어 있다. 첫 절은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을 강조한다. 하나님은 구원의 하나님이다 그분은 인간을 보살피고 구원하기 위해 인간에게로 향하는 분이다.

 

두 번째 절은 하나님으 사회적 변혁에 대한 관심이 강조되고 있다. 하나님은 교만한 사람들을 흩으신다(51). 주린 사람들을 배부르게 하시고, 부한 사람들을 빈손으로 떠나보내신다(53).


조현상 기자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