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한세대 김성혜, 중국 하남이공대와 석·박사과정 교류협정 체결

등록일 2018년04월28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를 지도하는 김성혜총장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한세대학교가 중국 하남이공대학교(총장:杨小林, 河南理工大學校, Henan Polytechnic University, www.hpu.edu.cn) 의 초청을 받아 지난 12일부터 3일간 하남이공대학교를 방문해 교류협정을 맺는 등 대학 간 교류의 발판을 다졌다.

중국 하남성 초작시에 있는 “하남이공대학교”는 1909년 설립되어 2019년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 깊은 학교로 기술, 과학, 경영, 경제, 법률, 문학, 교육 및 예술 분야 등 8개 영역에서 26개 박사과정, 81개 석사과정, 70개 학부과정 등을 운영하면서 교수 2,500명, 재학생 45,000명의 규모의 학교이다.

중국 하남이공대학교 정문앞에서 한세대학교 대표단

한세대학교(김성혜 총장)는 하남이공대학교(양소림 총장) 등은 2016년부터 시작된 두 대학교 간의 국제교류 실적을 전공별로 분석 및 활성화 방안을 검토하고 기존 국제교류 협정에 추가하여 경영 및 상담교육전공 분야 석·박사과정 교류 협정(MOA)을 체결했다.

방문 이틀째(13일) 하남이공대학교의 명전관에서 한세대학교 김 총장의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가 열렸다. 하남이공대학교 음악대학원생 약 300명이 참여하고 음악대학원 피아노전공 교수진을 대상으로 실시된 김 총장의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는 한국의 현직 총장이 직접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전,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에 이어서, 오후에 한세대학교는 하남이공대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세대학교의 석사 및 박사학위 과정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입학설명회는 한세대학교의 음악, 디자인, 국제경영, 상담교육 등 다양한 전공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같은 날 저녁, 한세대학교와 하남이공대학교는 한중교류음악회를 개최했다. 한세대학교의 바리톤 최종우 교수와 소프라노 함희경 교수 그리고 피아니스트 김영 교수 등이 참여하고, 하남이공대학교의 음악대학원 Xinxian Li(李新現) 교수 등이 함께 출연한 한중교류음악회는 양 대학교 예술전공부문 학술 교류의 새로운 초석이 되었다. 

피아노 마스터 클래스 포스터앞 김성혜총장

한중교류음악회를 마치고 양교 대표단 그리고 공연진들과

한중교류음악회전 하남이공대 장곤 부총장님과 한세대 김성혜총장

한중교류음악회전 하남이공대부총장님과 한세대 대표단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