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행정기관 업무 인계 인수 전자 방식으로 바꾼다

등록일 2018년04월17일 07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행정안전부가 행정업무의 효율성, 책임성을 높이기 위하여 업무의 인계·인수를 반드시 전자 방식으로 이루어지도록 개선한다. 

공무원이 인사발령 등으로 업무를 인계·인수할 때에는 업무관리시스템이나 전자문서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나, 그동안 주로 서면(구두)으로 이루어져 관련자료 정리 등 서류 작성에 불필요한 수고, 주요사항 누락 우려 등의 비효율적이였다.

행안부가 중앙부처 공무원 업무 인계·인수실태조사(‘17.10.13~10.19.)를 실시한 결과 시스템 이용률이 5%로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스템의 접근성 보완, 입력 내용과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온-나라 문서 시스템을 개선하여, 오는 5월부터 모든 행정기관에서 전자적 방식으로 업무 인계·인수가 실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시스템 사용이 쉽도록 행정업무 운영 편람의 업무 인계·인수 지침(매뉴얼)을 정비하고, 교육·홍보, 주기적 이행실적 점검을 통해서 전자적 업무 인계·인수 정착할 예정이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번에 행정기관의 업무 인계·인수를 전자적 방식으로 추진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으므로, 행정 효율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모든 공무원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도 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관계 공무원 교육(홍보)을 실시하고, 매년 기관별 추진실적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감으로써 행정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