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평창올림픽, 메밀꽃 필 무렵,‘효석 무장애 나눔길’사업 추진

등록일 2018년03월13일 11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메밀꽃필무렵의 저자 이효석의 알리고 기리기 위해 조성된 효석문학관에서 이효석생가를 지나 6번국도 아래로 이어지는 굴다리를 지나 메밀꽃이 흐드러지게 핀 산길을 따라 산자락을 올라가면 이효석문학의숲 이 나온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평창군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주최한 ‘2018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봉평면 창동리 ‘효석 문학의 숲’ 군유림에 녹색자금 5억원과 군비 3억3천만원 등 총 사업비 8억3천만원을 투입하여 2018년도에「효석 무장애 나눔길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군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관광객들의 볼거리와 체험거리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교통 약자층(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을 위한 산림복지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메밀꽃 필무렵‘소설의 배경인 봉평과 효석문학의 숲을 테마로 문학과 숲, 그리고 산림복지서비스가 결합된 문학 나눔길 1.5km를 조성하며, 숲속 책쉼터, 산채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에, 군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고 지역과 상생되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3월 13일 봉평면사무소에서 관계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석 무장애 나눔길 사업」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주현관 산림과장은 “산림복지시설사업을 통하여 그 동안 이용이 불가능했던 교통약자 층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을 찾아 아름다운 숲속을 느끼고 숨 쉬며 ‘메밀꽃 필 무렵‘ 소설을 오감으로 만족하는 힐링 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