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LIG넥스원, '제5회 산업통상자원부장관배 2017 솔더링 대회'서 3번째 우승자 배출

등록일 2017년05월22일 16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LIG넥스원>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LIG넥스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납땜(솔더링∙Soldering) 장인을 선발하는 대회에서 3번째 우승자를 배출했다.

22일 LIG넥스원은  한국전자기술협회와 국제인쇄회로표준기구(IPC)가 17일부터 3일 간 구미 구미코 전시홀에서 개최한 '제5회 산업통상자원부장관배 2017 솔더링 대회'에서 구미생산본부의 강혜정 주임(32세)이 우승했다고 전했다.

첫 대회인 지난 2013년과 2015년 대회에서도 전국 1위를 배출한 바 있는 LIG넥스원은 강혜정 주임의 우승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솔더링 기술을 인정받게 됐다는 설명이다.
 
일반인들에게 납땜으로 잘 알려진 인쇄회로기판(PCB) 솔더링 기술은 300도 이상의 인두기로 솔더를 녹여 부품의 리드를 접합하는 공정으로, 전자산업의 핵심기술이다. 정밀한 무기체계를 생산하는 방산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의 기술 성숙도를 요구하고 있다.

강 주임은 LIG넥스원 구미생산본부에서 각종 첨단 무기체계에 들어가는 PCB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강 주임이 만드는 PCB는 IPC가 지정한 최고 납땜기술등급인 레벨3 제품군에 해당하는 방산물자로 정밀 유도무기와 레이다·통신장비 등에 쓰인다.

한편 강 주임은 이번 우승으로 1000달러의 상금 및 부상과 함께 올해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월드 솔더링 챔피언십'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