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11번가>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1일 SK플래닛 11번가는 BGF리테일과 함께 11번가에서 주문한 상품을 편의점 CU에서 찾는 '11Pick(십일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편의점 직원을 통해 주문상품을 수령하는 픽업 서비스는 이날 시작됐으며, 편의점 내 무인택배함을 통해 찾는 '전자 락커(Locker) 서비스'는 6월부터 실시할 계획이며, 두 가지 형태의 픽업 서비스를 모두 선보이는 건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선 11번가가 유일하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주문 물품을 받을 수 있게 되고, 픽업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고객들은 주문 상품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 8000여개 CU 편의점 점포에서 24시간 수령할 수 있다.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은 가구/가전 등 부피가 크거나 냉장/냉동이 필요한 상품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한 1660만개 상품이 대상이며, 픽업 가능 상품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해당상품 주문 시 배송지를 입력할 때 배송주소 대신 수령을 원하는 편의점을 검색해 선택하면 되며, 편의점에 택배가 도착하면 고객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가 발송되고, 고객은 편의점에 들러 본인 확인 후 택배를 수령하면 된다.
편의점 픽업 서비스 이용에 따른 추가 비용은 없으며, 7일간 택배 보관 이후엔 자동 반품처리 된다.
11번가가 6월에 시작할 전자 락커 서비스는 편의점 직원 대신 편의점 내 무인택배함에서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로, 고객은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전자 락커에 입력하고 택배를 찾아갈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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