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티몬, 국내 커머스 기업 중 최근 2년 내 유일한 대규모 투자 유치

등록일 2017년04월26일 1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티켓몬스터>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26일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지난해 4월 공개된 NHNE로부터 투자를 받은 이후 1년 동안 추가로 총 130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티몬은 지난해 말 세계 유수의 국부펀드들을 포함한 기존 주주들로부터 총 8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여기에 올해 4월 새로운 투자사인 시몬느 자산운용을 통해 500억원을 추가로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는 2016년 이후 국내 이커머스 기업에 이뤄진 유일한 대규모 투자 유치 사례로, 티몬은 기존 주주들뿐만 아니라 신규 투자자가 새로운 관점에서 회사에 대해 평가한 후 5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모바일 장보기와 종합 여행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데 투자해, 경쟁사들과의 경쟁력 격차를 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펀드 책임자인 김성욱 시몬느자산운용 증권2본부장은 “티몬이 현재까지 보여 준 성장성과 잠재력, 차별화 전략 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최근 이커머스 업계 유일하게  티몬의 가능성과 성장 지속성을 믿고 결정된 투자라 더욱 뜻깊다”며 “기존 유통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기 위해 기술과 플랫폼에 투자하고 커머스 고객 경험을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