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에어서울>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에어서울이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 관광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17일 에어서울은 서울특별시청에서 조진만 에어서울 경영본부장과 안준호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와 해외 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에어서울은 홈페이지·모바일 앱·기내 모니터·기내지·탑승권 등의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관광객에게 서울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관광지로서의 서울 홍보는 물론 서울 대표 항공사로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에어서울은 시즈오카·히로시마·나가사키 등 일본 지방도시 8개 노선을 국내에서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이 항공사의 홍보 채널을 활용함으로써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에 편향된 일본인 관광객이 중소도시 거주민까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어서울과 서울시는 이 밖에도 서울시 특화 관광상품·콘텐츠 개발과 서울시 주관 관광 행사 개최 시 승무원의 재능기부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하게 된다.
조진만 에어서울 경영본부장은 "금한령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가 당분간 어렵게 된 상황에서 일본인 관광객의 확대를 위해 서울시와 긴밀히 협업해 가겠다"며 "서울을 브랜드로 사용하는 만큼, 서울을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서울 홍보대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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