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농심>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5일 농심은 지난 2월27일 출시된 ‘볶음너구리’가 3월28일까지 30일 동안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고 전했다.
특유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진한 풍미의 해물소스, 국내 최대 중량의 건더기스프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제2의 짜파구리’라는 입소문이 유행처럼 번지며 판매가 급증했다.
대형마트 라면판매에서도 단숨에 2위를 기록하는 등 ‘볶음너구리’는 정통 인기브랜드와 프리미엄 신제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국내 라면시장에서 또 하나의 히트 브랜드 탄생을 예고했다.
3월 한 대형마트 전국 라면 판매 실적에서도 ‘볶음너구리’는 신라면에 이어 2위를 차지할 만큼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볶음너구리’는 지난해 부대찌개라면 이후 가장 뚜렷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판매호조로 생산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현재 가동 중인 안성공장·구미공장을 비롯해 안양공장까지 생산라인을 확대해 늘어나는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볶음너구리’가 여름 휴가철과 연말 라면성수기까지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미국과 일본 등 교민들에게까지 입소문이 퍼져 수출계획도 서둘러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2분기에도 ‘볶음너구리’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며, 4월 한달간 너구리 대형 캐릭터 인형이 주 2회 전국 대형마트를 돌며 너구리 스티커와 제품 한 봉지를 현장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샘플링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10일까지 MC그리가 출연한 ‘볶음너구리’ 광고를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과 ‘볶음너구리’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자세한 내용은 농심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