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예비창업팀 위한 ‘오렌지가든’ 6기 모집 나서!

등록일 2022년08월05일 10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예비창업팀 위한 ‘오렌지가든’ 6기 모집 / 스마일게이트

[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오렌지가든(Orange Garden)’ 6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렌지가든은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예비창업팀들은 오렌지가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사업전략을 고도화할 수 있다.

특히 전문 멘토 및 선배 창업가와의 멘토링·코칭을 통해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면 어떤 팀이라도 지원할 수 있고, 접수는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오렌지플래닛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및 PT 심사’를 거쳐 총 5개 팀 내외의 예비창업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팀들은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 입주하게 되며,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전략 수립 및 점검에 대한 전문 멘토 코칭 ▲스마일게이트 전문 개발 조직을 통한 개발 멘토링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의 투자유치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오렌지플래닛 출신 선배 스타트업과의 1:1 매칭을 통한 ▲사업전략 수립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초기 지분 시뮬레이션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멘토링 등도 제공한다. 

MVP(Minimum Viable Product) 개발 및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팀들이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종료 후 성과 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들은 오렌지가든 후속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에 참여할 수 있다. 

오렌지팜 참여사는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입주공간을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오렌지플래닛 패밀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렌지플래닛ㆍ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초기투자 펀드 검토 대상에 이름을 올리는 기회도 주어진다. 

실제로 지난해 오렌지가든 참가팀 10곳 중 3곳(디에이엘컴퍼니, 엘알에이치알, 모요)이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2014년부터 본격적인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 8년 간 지원해 온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는 2조 1,633억 원(2022년 상반기 기준)에 달한다.

‘오렌지파크 – 오렌지가든 – 오렌지팜 - 오렌지밸리’로 이어지는 창업 전(全)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오렌지플래닛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팀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오렌지가든과 함께할 예비창업팀들이 비즈니스 로드맵을 세세히 점검하고, 추후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