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문화재청, 제17회 문화재수리기능자 작품전 열어!

등록일 2022년07월21일 18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6회 작품전 대상작, 목조미륵반가사유상 / 문화재청

[뉴서울타임스] 윤석재 기자 = 문화재청은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전통건축수리기술진흥재단(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서 제17회 문화재수리기능자 작품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8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대목수와 소목수 같은 한식 목공, 단청 업무를 하는 화공, 기와 해체 업무를 하는 번와 와공, 조각공, 도금공, 표구공, 모사공, 온돌공 등 20개 분야에서 전문성을 펼치고 있는 문화재수리기능자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전은 선조들의 지혜와 전통문화의 맥을 이으며 최일선에서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보존하는데 대들보 역할을 수행해온 수리기능자의 역량을 뽐내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사)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8월 31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미발표한 1작품에 한해서만 출품 가능하다.
  
출품작 중 총 5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 대상(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 최우수상(1명)에게는 문화재청상장과 상금 300만 원이, ▲ 우수상(3명)에게는 문화재청상과 상금 각 100만 원이 주어지며, 그 외 ▲ 장려상 등 20여명에게는 (사)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장상장이 수여된다.

선정된 입상작은 오는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작품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무대를 통해 문화재수리기능자의 전통기능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전승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