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날씨] 구름 많고 대구 한여름 더위 32도까지…오후 한때 곳곳에 소나기

등록일 2022년06월17일 10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포토그래픽 / 김규희 기자

[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오늘(17일)은 다시 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한낮기온은 29도로 어제보다 4도나 높겠고요, 대구는 무려 32도까지 올라 한여름처럼 덥겠습니다.

오늘 하늘에는 구름만 간간이 지나겠고요, 기온이 크게 오르는 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이 심해지면서 내륙 곳곳에 요란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소나기의 양은 5~40mm가 되겠고,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기도 하겠습니다.

현재 중부와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껴 있는데요. 곳에 따라서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습니다.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이후 낮부터는 햇빛이 비춰들면서 안개는 차츰 걷히겠습니다. 

다만, 온난한 공기가 유입되는 데다 하늘이 맑은 곳은 강한 볕이 내리쬐면서 낮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올라 덥겠는데요. 서울 29도, 대구는 32도까지 치솟겠습니다. 

한편, 높게 오른 기온에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동해안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서 소나기가 오겠는데요. 갑작스레 많은 비와 함께 돌풍과 벼락이 동반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말 구름 많은 가운데 일부 중부와 경북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지나겠고요. 30도 안팎의 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폭염이 예상되면서 온열질환의 위험이 커지고 있는데요. 더위에 취약한 어린이나 어르신께서는 건강관리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오늘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낮 기온 수원과 춘천 29도, 대전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 맑다가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한낮기온 강릉 28도, 속초와 울진 27도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오후쯤 소나기가 지나겠고, 제주는 구름 많겠습니다. 낮 동안 광주 30도, 부산 26도가 되겠습니다. 

서해와 남해상으로 소나기가 오겠고, 물결은 대체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다음 주도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남부와 제주를 중심으로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