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사진] 박 공참, 미 우주군과 우주에서 북한 ICBM 잡는다…우주방위 개척

등록일 2022년04월14일 1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관련사진 / 공군 페이스북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박인호 공군참모총장은 존 레이먼드(John W. Raymond) 美 우주군참모총장의 초청으로 5일부터 9일까지 美 워싱턴 D.C.와 콜로라도를 방문하여, 한반도 평화유지 안보협력 및 우주분야 국제협력을 위한 군사외교 활동을 수행하고 돌아왔다.

공군에 따르면 이번 군사외교활동은 최근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북한의 우주발사체를 가장한 ICBM 발사 등 핵·미사일 위협이 증대되는 가운데, 韓·美 동맹을 공고히 하고 주요 우주 선진국들과 국제 우주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5일(화)(현지시간), 해외 군사외교활동의 첫 공식 일정인 찰스 리차드(Charles A. Richard) 美 전략사령관과 양자대담을 시작으로, 찰스 브라운(Charles Q. Brown Jr.) 美 공군참모총장과 양자대담, 국제 우주지휘관회의 참석, 존 레이먼드 美 우주군참모총장과 대담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공군은 이번 군사외교활동에서 얻은 성과들을 바탕으로 韓·美 동맹을 더욱 굳건히 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들을 도출하고, 우주 관련 학회와 연합연습 참가 등 주요 우주 선진국들과 우주협력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 정예 우주공군’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