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천지창조 웹소설 공모전’ 일주일만에 응모작 2,700건 기록!

등록일 2022년04월08일 13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2 천지창조 웹소설 공모전 응모작 쏟아지며 인기 순항! / 메타크래프트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노벨피아의 천지창조 웹소설 공모전에 대한 신인 및 기성 작가들의 관심이 뜨겁다.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5월 20일까지 진행되는 ‘2022 천지창조 웹소설 공모전’이 시작 일주일만에 응모작 2,700건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일 정오부터 진행된 공모전은 시작 30분 만에 300작품을 시작으로, 10시간 만에 1,200 작품이 등록되었으며 5일 차에는 2,200 작품을 돌파해 지난해 주최한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공모전 마감일이 아닌 시작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것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낮은 응모 장벽과 넓은 장르 포용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공모전 총상금은 역대 최대 규모인 총 상금 2억 원으로, 타사 무료 연재작을 비롯해 성인 작품은 물론 모든 장르의 웹소설 출품이 가능하며 당선작은 게임, 웹툰 등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에 최우선으로 고려될 계획이다.

같은 기간 노벨피아는 작가 정산금을 조회수당 최대 24원을 적립하는 파격 이벤트를 실시, 신규 작가와 기존 연재 작가 모두에게 보다 높은 수익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노벨피아는 연내 원소스멀티유즈 사업의 일환으로 자사의 웹소설 IP를 활용한 게임 ‘프로젝트 S.O.N(가제)’를 선보일 계획이며,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다가갈 방침이다.

노벨피아 김희경 차장은 “공모전은 홍수이나 응모작은 가뭄인 웹소설 시장에서 시작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작가님들이 집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이벤트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 예선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웹소설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노벨피아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