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이집트 '알 아흐람'인터뷰“…"한국, 아프리카 대륙 최초 이집트와 FTA 체결?

등록일 2022년01월20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한국, 아프리카 대륙 최초 이집트와 FTA 체결 추진, 양국 간 경협강화"
- "도시철도, 해수 담수화, 석유화학 분야에서 이집트와 협력 지속해 나갈 것"
- "한국의 전동차∙자동차 카이로 시민들에 호평...친환경 교통산업 협력 기대"


"이집트 최대 공영신문 '알 아흐람(Al Ahram)'에 문재인 대통령의 인터뷰"가 실린 모습. 2022.01.20. 청와대.

[뉴서울타임즈]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이집트 공식방문을 계기로 현지 공영신문인 '알 아흐람(Al Ahram)'과 20일 서면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1875년에 창간된 '알 아흐람'은 매일 7~10만 부를 발행하며, 이집트 전역 및 아랍 국가로 배포되는 이집트 최대 일간지로 외교, 경제, 스포츠, 여성, 컴퓨터/IT 등 17개의 정기간행물도 발간하고 있다.

이번 서면 인터뷰에서는 한-이집트 교역 및 투자 확대, 아프리카 진출 요충지로서 이집트의 역할, 코로나19 위기 극복 등이 주요 내용으로 문 대통령은 지면을 통해 "한국은 아프리카 대륙에서 최초로 이집트와 FTA를 체결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도시철도, 해수 담수화, 석유화학 산업 등 이집트 정부가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한국의 전동차가 카이로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고, 한국 자동차는 이집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 친환경 교통산업, 예를 들면 전기차, 수소트램, 수에즈 운하 예인선 LNG 전환 등의 분야에서도 협력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는 의지를 전했다.

전 세계의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질문에 대해 문 대통령은 "위기가 기회가 되어, 우리는 더 강한 국가가 되었다"고 밝히며,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으며, 한국에서도 오미크론 변이가 가장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한국 정부는 국민과 함께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한 문 대통령은 "이집트 역시 코로나의 그늘에서 하루속히 벗어나서, 국민들이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