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날씨] 중부 흐리고 비 휴일 곳곳 천둥·번개…강원 산간에는 서리가

등록일 2021년10월31일 00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포토그래픽 / 김규희 기자

[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자정을 지나는 현재 위성 영상에는 전국에 구름 가득 지나고 있는데요. 앞으로 전남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한때 5mm 미만으로 약간의 비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일요일인 오늘(31일)은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날인데요. 하늘 표정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 지방은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지만 중부 지방은 여전히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는데요. 오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에는 5mm 안팎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와 함께 밤 한때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에는 천둥과 번개가 동반되는 곳도 있겠고요. 아침 기온이 크게 내려가는 강원 산간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서 농작물 관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기온은 어제와 유사하겠습니다. 아침 기온 대부분 10도 안팎으로 쌀쌀하겠고, 한낮 기온은 20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이겠지만, 오후부터 수도권과 충청도는 ‘나쁨’ 단계로 공기가 탁해지겠습니다. 호흡기 관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상청이 예보한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대체로 흐린 날씨 예상됩니다. 아침 기온 서울 11도 보이겠고, 낮 기온은 서울 19도, 대전 20도 예상됩니다.
동해안지방 구름 많겠습니다. 아침 기온 속초와 울진 9도, 낮 기온은 속초 18도, 울진 20도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 아침 기온 광주 10도, 대구 8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광주와 대구 21도로 큰 일교차를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이 잔잔하겠습니다. 다만, 동해안에는 너울성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월요일 새벽 사이 수도권에도 비가 조금 지날 수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