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무형유산 공유의 장‘아이씨에이치링크스(ichLinks)’27일 온라인 설명회 열린다!

등록일 2021년05월26일 17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씨에이치링크스 홈페이지 / 문화재청

[뉴서울타임스] 윤석재 기자 = 무형유산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개방형 디지털 공간인 ‘아이씨에이치링크스(ichLinks)’의 온라인 설명회(이하 설명회)가 27일 오후 2시 개최된다. 

문화재청이 후원하고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아이씨에이치링크스의 서비스 개시를 공식적으로 알리고, 1차로 정보 공유에 참여한 아·태지역 5개 국가의 협력기관을 비롯해 유로피아나(EU), 스미소미언(미국)의 관계자와 전문가로부터 정보 공유 서비스의 이용 후기와 문화 분야의 플랫폼 운영 경험 등을 듣는 자리다.

아이씨에이치링크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각국의 무형유산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지난 3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해당 누리집에는 무형유산 영상과 사진, 음원자료, 도서, 전문가 정보 등 13만 건의 방대한 정보와 여행, 전시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무형유산 활용 모습이 수록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행사 누리집을 통해 신청 또는 참석할 수 있으며, 센터(ICHCAP)의 유튜브에서도 당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된다.

온라인 설명회 1부는 ▲ 아이씨에이치링크스의 구축 취지 소개, ▲ 플랫폼 시연·주요 콘텐츠 소개, ▲ 아이씨에이치링크스 제작과정을 담은 필름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 정보 공유에 참여하고 있는 1차 협력기관(베트남·카자흐스탄·말레이시아)의 이용 후기와 발전 방향 논의, ▲ 유럽과 미국의 문화 분야 온라인 정보 공유 관련 기관(유로피아나, 스미소니언)의 경험과 제언 등 흥미로운 발표와 경험이 이어진다. 

3부에서는 아·태지역 내에서 아이씨에이치링크스에 참여할 기관을 대상으로 협력기관의 주요 역할 소개와 2차 참여기관 모집 안내,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한다.

문화재청은 아이씨에이치링크스가 아태지역 무형유산 정보 교류와 활용의 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