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문 대통령 오후 출국…22일 첫 한미정상회담과 백신 반도체 배터리 외교

등록일 2021년05월19일 16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대통령이 5월 19일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편으로 미국으로 출발하기전 환송나온 인사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는 모습. 2021.05.19. 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전용기편으로 미국으로 출발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초청으로 순방길에 오른 문 대통령은 현지 시각으로 19일 오후 워싱턴D.C.에 도착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공식 일정은 방문 이튿날인 20일 시작된다. 먼저 이날 오전에는 알링턴 국립묘지를 방문해 무명용사의 묘에 헌화할 예정이며, 오후에는 미 의회를 방문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을 포함한 하원 지도부와도 각각 만난다.

방문 사흘째인 21일 오전에는 백악관을 방문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접견하고 이어 이날 오후에는 백악관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예정되어 있다. 회담 직후에는 양 정상이 공동기자회견을 가질 계획이다.

방미 기간 백신 협력을 포함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 대북정책 공조 방안과 반도체·배터리 등 신산업 분야 협력 강화 방안과 기후변화 등 글로벌 도전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악관 일정을 마무리한 뒤에는 워싱턴D.C. 한국전쟁 기념공원에 건립되는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 착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방미 마지막 날인 22일 오전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최초로 추기경이 된 윌튼 그레고리 워싱턴D.C. 대주교를 면담한다. 그리고 이날 오후에는 애틀랜타로 이동해 현지 진출 기업인 SK이노베이션 공장을 방문하는 일정도 추진하고 있다.

방미 일정을 마친 문 대통령은 5월 23일 저녁 서울에 도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