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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567억 원... 전년比 77% 감소!

등록일 2021년05월10일 1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엔씨소프트 본사

[뉴서울타임스] 고대성 기자 = 엔씨소프트가 2021년 1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125억 원, 영업이익 567억 원, 당기순이익 8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9%, 영업 이익은 64%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리니지2M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30%, 77%, 59% 줄었다.

이번 분기에는 인건비와 마케팅비 등 영업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고, 인건비는 2,325억 원으로 인력 증가, 정기 인센티브 및 일회성 특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마케팅비는 해외 지역 출시와 국내 신규 게임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분기 대비 23% 늘어난 550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169억 원, 북미/유럽 241억 원, 일본 138억 원, 대만 122억 원으로 로열티 매출은 455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249억 원을 기록했으며 리니지M 1,726억 원, 리니지2M 1,522억 원이고,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1,290억 원이다. 

리니지 489억 원, 리니지2 262억 원, 아이온 234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41억 원, 길드워2 163억 원이다.

2017년 출시한 리니지M은 안정적인 이용자 지표와 매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도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며 PC온라인 게임(5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전분기 대비 6% 증가했다. 

2018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으로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전분기 대비 24%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NC)는 5월 20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을 출시하며 블레이드 & 소울 2는 2분기 출시를 목표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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