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통계청, '통계데이터센터' 무료이용 서비스 제공한다!

등록일 2021년04월15일 13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윤석재 기자 = 통계청은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21년 연말까지 통계데이터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보유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통계청은 2018년 11월부터 통계데이터와 다른 공공 및 민간기관의 데이터를 연계·분석할 수 있는 보안체계를 갖춘 지역별 통계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인구·기업통계등록부 등 행정통계자료 14종, 민간데이터 33종 외 교육용 데이터셋 등 다양한 데이터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이용자는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를 직접 연계하여 심층분석을 할 수 있으며, 센터에 상주하는 분석전문가를 통한 컨설팅과 주문형 분석 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다.

또한, 통계청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데이터 이해 제고 및 활용 저변을 확대하고 통계데이터센터 이용자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하여 4월 15일부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통계데이터센터 이용방법, 데이터 체험, 데이터 활용방법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데이터분석 경험이 없는초급자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별 데이터센터 이용자를 위한 지역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류근관 통계청장은 "정부의 데이터 활용기반 강화 정책에 부응하여 한시적이긴 하지만 무료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대국민 데이터 활용을 선도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주도해 나갈 것이며, 통계청은 앞으로도 데이터의 활용 확산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