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이달 23일(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유니버스는 올 1월 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11팀으로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다.
엔씨(NC)는 유니버스를 통해 뮤직비디오, 화보, 라디오, 예능 등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일부터 3월 24일까지 공개한 독점 콘텐츠는 총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였다.
아티스트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에 다양한 글과 일상 사진을 게시하고 있다.
아티스트가 FNS에 직접 남긴 게시물은 3월 24일까지 총 1,735개, 일 평균 약 31개다.
엔씨(NC)는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행사를 확대하는 동시에, 참여 아티스트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