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한미 국방, 한미동맹과 미국의 확장억제 포함한 철통같은 對韓 방위 공약 재확인

등록일 2021년03월18일 14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욱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에 앞서 주먹손을 들어 인사를 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서욱 국방부장관과 로이드 오스틴(Lloyd James Austin Ⅲ) 미국 국방부장관은 17일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고, 한반도 안보상황과 ▴전작권 전환 추진 경과, ▴규칙에 기반한 국제사회 보호를 위한 역내 협력, ▴3자 안보 협력 등 한미동맹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번 한미 국방장관회담은 바이든 행정부에서도 굳건한 한미동맹과 미국의 확장억제를 포함한 철통같은 對韓 방위 공약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양 장관은 6·25전쟁 발발 후 70여 년간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고, 발전을 견인해 온 한미동맹이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정의 핵심축임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욱 장관과 오스틴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정착이라는 한미 공동의 목표를 재확인하는 한편 양 장관은 2006년 한미 양국이 전작권 전환에 합의한 이래, 한미 공동의 노력을 통해 커다란 진전을 이루었음에 주목하고,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계획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양 장관은 ▴코로나19와 같은 공동 위협 대응과 ▴규칙에 기반한 국제질서의 중요성에 의견을 같이하고 한미일 안보협력이 ▴북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고, ▴협력적인 동북아 안보 구도를 형성함에 있어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