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양기대, 유라시아 고속열차 티켓 보내…문 대통령, 의자, 여야의원에 동승 제안

-문재인 대통령(1호 승차권)과 박병석 국회의장, 여야의원 전원에게 가상 승차권과 친전 보내

등록일 2021년02월25일 16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이 문재인 대통령과 박병석 국회의장, 여야 국회의원 전원에게 “유라시아 고속열차 기원 승차권을 동봉한 친전을 보내 남북고속철도 시대를 함께 열어가자는 제안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이 문재인 대통령과 박병석 국회의장, 여야 국회의원 전원에게 “유라시아 고속열차 기원 승차권을 동봉한 친전을 보내 남북고속철도 시대를 함께 열어가자는 제안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의원은 친전에서 “남한의 고속열차가 북한, 중국, 러시아를 거쳐 유라시아 대륙으로 달리는 그 날을 계획하고 있다”며 “여야를 떠나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남북고속철도 시대에 함께해 달라”고 했다.

또한 친전과 함께 동봉된 ‘유라시아 고속열차 승차권’은 가상 티켓임에도 실제 티켓과 유사하게 만들었는데, 가상 승차권은 2027년 1월 KTX 광명역에서 출발하여 북한과 중국 러시아를 거쳐 프랑스 파리까지 가는 가상티켓이다.

양 의원은 “남북고속철도가 연결되길 바라는 열망과 함께 동참해 달라는 의미로 티켓을 보냈다”며 “백마디 말과 글보다 한 장의 가상티켓을 받으면 남북고속철도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훨씬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도 남북고속철도 특위 발대식에서 “광명시장 때부터 남이야 어떻게 생각하든 남북고속철도를 줄기차게 추진해온 양기대 의원이 위원장을 맡아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