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노화 세포" 사멸시켜 신체 수명연장 기능 개선 성공…도쿄대

등록일 2021년01월16일 0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관련사진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하는 인간의 욕망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성과가 일본 대학 연구진에 의해 진전을 보였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15일 도쿄대 연구진에 따르면 노화에 따른 신체의 쇠약이나 질병 등 원인의 하나로 여겨지는 "노화 세포' 를 사멸시키는 것으로 몸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도쿄대 등의 연구 그룹이 실험용 쥐를 사용한 실험에서 성공했다.

이 연구는 도쿄대 의과학 연구소의 나카니시 진정한 교수 그룹이 연구 결과를 미국의 과학 잡지 '사이언스'에 발표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노화 등에 의해 분열이 멈춘 세포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되고, 신체 기능의 저하와 질병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노화 세포'라고 한다.

연구진은 "노화 세포'는 'GLS1'라는 단백질이 작동하지 않고 사멸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밝혀내 나이를 먹은 쥐에 이 단백질의 기능을 멈추게 하는 약을 투여해 결과를 얻었다.

그 결과 실제로 마우스의 '노화 세포'가 사멸하고 혈당치의 이상이나 동맥 경화 등의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확인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이다.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나카니시 교수는 "노화로 인해 생기는 건강 문제를 일망타진하고 건강한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노화 메커니즘은 알려지지 않다는 것도 많아서 계속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며 인간에 투여할 수있도록 실용화를 목표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