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보잉사의 불운기 맥스 '연쇄 추락' 딛고 미국서 운항 재개…앞서 브라질 멕시토 먼저 운항

등록일 2020년12월30일 1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2월 29일(현지 시각0 보잉사 737 맥스 기종 여객기가 미국에서 운항재개를 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잇따른 연쇄적인 대형 참사로 운항이 금지됐던 미국 보잉사 제작 737 맥스 여객기의 미국 내 운항이 29일(미국 시각) 재개되었다.

앞서 연쇄 추락사고로 운항이 중단됐던 미 보잉사의 ‘737 맥스’ 기종이 조만간 첫 상업비행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미 언론들이 앞다투어 보도했다.

‘A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의 아메리칸 항공은 오는 29일 뉴욕과 마이애미 노선에 해당 기종을 투입할 예정이라면서 737 맥스는 미 연방항공청(FAA)이 지난달부터 운항 재개를 허가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미 ‘아메리칸 항공’은 마이애미 공항과 뉴욕 라과디아 공항을 오가는 국내선에서 이날부터 맥스의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 운항이 금지된 지 20개월 만으로 먼저 브라질 항공사 ‘GOL’과 멕시코 항공사 ‘그루포 에어로멕시코’사가 운항을 재개한 데 이어 세 번째 운항이다.

2017년 출시한 보잉 737 맥스는 시스템 결함 등으로 인해 2018년 10월 인도네시아에 이어 2019년 3월 에티오피아에서 추락해 모두 346명이 사망한 참사가 발생한 뒤 운항금지 됐다.

미 연방항공청(FAA)은 지난달 18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사고와 직결된 핵심 비행조종 시스템에 새로운 안전장치를 추가하는 조건으로 운항금지를 철회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