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해수부, 서해와 남해연안 저수온 관심단계 발령!... “양식장 저수온 피해"

등록일 2020년12월19일 03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해 해남 양식장 / 자료사진]

[뉴서울타임스] 기자 = 해양수산부는 이번주 전국적으로 발생한 강한 한파로 인해 우리나라 연안에 국지적으로 저수온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8일 14시부로 서해와 남해연안에 저수온 관심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은 해양기후 분석 결과에서, 올 겨울은 평년보다 다소 낮은 수온 분포를 보이겠으며, 강한 한파*가 간헐적으로 발생하여 서해 연안과 남해 내만 해역에 일시적·국지적으로 강한 저수온이 나타나 양식생물 피해가 우려된다고 전망한 바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러한 전망을 바탕으로 최근 수온이 평년보다 다소 낮아지자 지난해 보다 약 10일 정도 빠르게 저수온 관심단계를 발령한 것이다.

한편,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역의 수온 변동 추이를 살펴볼 때, 12월 하순에 충청남도 가로림만과 전라남도 함평만 일대의 수온이 4℃ 부근까지 떨어져 관심단계를 넘어 주의보 발령 기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저수온 관심단계 발령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국립수산과학원과 지자체가 합동으로 운영하는 권역별 현장대응반을 통해 저수온에 취약한 품종의 조기 출하를 유도하고, 양식어가를 대상으로 사육밀도와 사료량 조절 등 겨울철 어장관리요령을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지도 시 사육시설(보온, 난방장치 등) 점검 등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수호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은 “양식장 저수온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정도도 최소화될 수 있도록 어업인들께서는 국립수산과학원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수온 정보*를 확인하고, 겨울철 어장관리 요령 등에 따라 저수온 대응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