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산림청 안동산림항공관리소, 가을철 산불방지 드론감시단 운영!

등록일 2020년12월02일 13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안동산림항공관리소 사진제공

[뉴서울타임스]  기자 = 산림청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산림 인접지 내에서 행해지는 소각에 의한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림무인비행장치(드론)감시단을 운영하여 산불방지 기동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2019년 산림청 산불통계연보에 따르면 총 653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산불 발생 원인 중 논·밭두렁 소각 및 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건수가 158건으로 나타나고 있다.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산림무인비행장치(드론)을 활용해 기동단속과 산불방지 관련 음성녹음 송출을 통해 산림 인접지에서 이뤄지는 소각에 대한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적극행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소각 시 위험사항에 대한 설명과 산불조심에 대한 당부를 실시하고 있다.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의 소각은 일체 금지되며, 위반행위 적발 시에 대해서는 산림보호법에 의거하여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산불로 확산 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등 처벌이 이뤄지게 된다.

박태원 소장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확산이 빠르게 일어나게 되기에 지역 주민분들은 산림 인접지 소각근절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리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703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