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한국-필리핀 양국 해군 간 연합 해상훈련 실시

등록일 2020년11월17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해군 순항훈련전단 소양함과 필리핀 해군 콘라도얍함이 마닐라 인근 해상에서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해군 순항훈련전단은 17일 마닐라항에 도착한 순항훈련전단은 K-방역물자 전달 후 마닐라 인근 해상에서 필리핀 해군 콘라도 얍함(PS-39)과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한-필리핀 해군 연합 해상훈련은 양국 해군 간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과 해상안보 협력체계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전술기동, 보이스 드릴(Voice Drill, 통신망 훈련), 환송기동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이스 드릴 훈련에서 필리핀 해군은 “필리핀 해군을 위해 K-방역물자를 전달해준 대한민국 해군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이번 일로 양국 해군의 우정이 더욱 깊어질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한국에 복귀하는 날까지 안전항해를 하기 바라며, 사관생도들은 남은 기간 열심히 노력해서 장교 임관 이후에 바다에서 다시 만나자”고 말했다. 콘라도 얍함(PS-39)의 통신망은 제이슨 대위가 잡았다.

김정술(중령) 작전참모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필리핀 해군과 마닐라 인근 해상에서 ‘언택트’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한 것은 양국 해군간 우호증진과 연합 작전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