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대한민국, OECD 33개국 중 디지털정부 평가 종합 1위

- 디지털 경쟁력 토대로 디지털 뉴딜 성공 위해 최선

등록일 2020년10월18일 15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자료 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한국이 OECD 디지털정부 평가에서 총 33개의 나라 중 1위를 차지했다.

16일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2위에서 5위까지는 영국, 콜롬비아, 덴마크, 일본 순"이며 "여러 가지로 의미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대중 정부에서부터 상당한 시간, 정부 차원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평가했다"고 전하며 "우리 정부의 디지털정부 개념은 과거의 아날로그 정부, 전자정부 모델을 거쳐 3단계로 진화 발전한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자정부는 컴퓨터, 통신 등을 활용한 효율화로 1세대 전산화를 의미하는 것이지만 오랜 시간 정부 차원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디지털정부를 구현하고 있고, 올해 첫 평가에서 당당히 세계 1위로 평가받은 성과가 나온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강 대변인은 "디지털정부는 국민의 일상과 직결된다"며 지난 5월 긴급재난지원금을 비롯해 이번 4차 추경안에 담긴 각종 긴급지원금이 신속하게 집행된 것을 예로 들었고, 이것이 바로 정부의 디지털 경쟁력이 바탕이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K-방역 또한 디지털 경쟁력에 기반한 것"이라며  "디지털 경쟁력을 토대로 정부는 한국판 뉴딜의 축인 디지털 뉴딜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