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김정숙 여사, 핀란드 백신연구소 가입…4번째 정규 공여국 차별 없이 보급

-"핀란드, 앞으로 IVI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 확신"

등록일 2020년08월11일 10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정숙 여사가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를 방문한 모습 [자료사진 제공 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김정숙 여사는 10일 오후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서 개최된 핀란드의 IVI 가입 기념식에서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이날 기념식은 핀란드가 IVI 설립협정의 36번째 서명·가입국이자, 한국, 스웨덴, 인도에 이은 IVI의 4번째 정규 공여국으로 핀란드의 IVI 참여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기 위해 마련된 기념식이다. 핀란드는 2012년 인도의 가입 이후 8년 만에 신규 가입국이다. 

김 여사는 축사에서 “지난 7월8일 IVI 한국후원회 명예회장으로 위촉된 이후 첫 발걸음으로 핀란드를 IVI 회원국으로 맞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핀란드가 앞으로 IVI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경을 가리지 않는 바이러스에 맞서 ‘국경 없는 백신 연대’로 인류의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는 IVI의 비전이 핀란드의 동참으로 더욱 빠르게 실현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또한, 전세계가 코로나-19 위기에 맞서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의 조속한 개발과 공평한 보급을 위한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 개발되어 모든 나라, 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보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6월, 문재인 대통령 국빈방문에 동행했을 때 핀란드 보건의료에 대해 받은 감명을 전하며 핀란드의 WHO에 대한 지원이 국제사회의 아픔을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김 여사가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