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솔향수목원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15일) 9시 현재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잠시 쌀쌀해진다고 합니다.
전국에 비구름이 골고루 발달하면서 곳에 따라 많은 양의 비와 습도까지 높고, 곳곳에 안개도 잔뜩 낀 가운데 도로가 굉장히 미끄러워 세심한 운전이 필요합니다.
오늘 비는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츰 빗줄기가 잦아들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내일 아침까지도 이어지겠습니다.
제주산간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으로 많은 양의 비가 집중되어 최고 60mm나 쏟아지고, 호남과 경남에 최고 40mm, 경북과 중부지방에는 5~20mm가 내리겠습니다.
곳에 따라서는 천둥, 번개도 동반해서 요란하게 쏟아질 수가 있겠고, 게다가 강원산간은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겠고, 적설량도 최고 7cm로 적지 않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찬공기도 유입되면서 서울의 낮기온 14도로, 어제보다 8도 가량이나 내려가겠고, 내일은 아침 기온이 한 자릿수로 떨어지는 등 오늘보다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그래도 주말 낮부터는 기온이 다시 오름세로 돌아서면서, 온화한 봄 날씨를 느낄 수 있을 전망입니다.
* 오늘예상 강수량(15일09시~16일)
- (15일)서울, 경기서부 : 10mm내외
- (15일)경기동부, 강원영서 : 10~30mm
- 강원영동, 충청이남 : 30~60mm
* 예상적설(15일 저녁~16일 오전)
-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 : 1~5cm
- 강원영동, 강원산간 : 2~7cm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8도가 되겠습니다.
*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
-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
- WHO 권고기준 : 전국 ‘보통’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0~5.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오늘 비가 그친 후 모레(17일) 오전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내일(16일)까지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제주도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15일) 전 해상으로 바람이 강해져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6일 강원영서남부, 충청이남,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18~19일에는 남부지방에, 20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날은 대체로 구름이 많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