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KT&G, 세종시 정부종합청사 인근 프리미엄 복합쇼핑몰 건립, 대규모 임대사업 나서!

등록일 2017년03월29일 11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KT&G> P3블록에 내년 하반기 문을 열 '어반컴플렉스센터(USC)' 조감도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국내 토종 담배업체인 KT&G가 세종시 정부종합청사 인근에 프리미엄 복합쇼핑몰을 건립, 대규모 임대사업에 나선다.

29일 KT&G에 따르면,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부지는 세종시 어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만여㎡(약 6050평) 규모의 대지에 쇼핑센터 건물 2개동과 오피스타워 3개동, 오피스텔 1개동이 내년 하반기부터 2019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2곳의 블록에 개발될 복합쇼핑몰은 비즈니스 타켓 쇼핑몰인 '어반컴플렉스센터(USC)'와 고급 주상복합단지 거주민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네이버후드센터(NSC)'로 각각 조성된다. 정부 유관기관과 국내 주요 금융사 지점, 국내외 유명 의류브랜드, 고급식당 등 상업시설이 입점할 계획이다.

KT&G는 복합쇼핑몰을 분양하는 대신 모두 임대하기로 했고, 이를 위해 쇼핑몰 운영을 AK플라자에 위탁하는 내용의 계약을 지난 2월말 체결했다.

AK플라자는 국내 5개 백화점과 인천공항 쇼핑몰, 온라인 종합쇼핑몰을 운영 중인 유통 전문기업으로, KT&G는 AK플라자와의 시너지를 통해 이번 복합쇼핑몰을 세종시의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KT&G 관계자는 "쇼핑몰이 정부종합청사와 대규모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데다, 간선급행버스(BRT) 환승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해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면서 "재무안전성이 뛰어난 KT&G가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쇼핑센터 운영이 강점인 AK플라자가 협력을 한다는 소식에 임차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T&G> 2019년 말 오픈 예정인 '네이버후드센터(NSC)' 조감도

 

한편, 담배와 홍삼이 주력인 KT&G는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부동산 임대사업과 호텔 운영을 하고 있고, 최근에는 상업시설과 임대주택 운영사업 등으로 부동산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