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날씨, 장마전선 북상 제주 비 시작 내륙 30도 안팎 더위…내일 전국 장맛비

등록일 2020년07월18일 13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거나 흐린 가운데 전남 해안 및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1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점차 흐려지겠고, 제주도 및 전남 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전라남도는 저녁부터 비가 오겠고 일부 내륙지역은 오후에 곳에 따라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내륙에서 30도 안팎까지 올라 있고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고 있어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온도는 조금 더 높겠습니다.

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경기 내륙과 영서 내륙 곳곳으로 소나기가 오겠고, 중부 내륙이나 충남 서해안으로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정체전선도 다시 북상하고 있으며 서해상에서 비구름대가 다가오면서 제주와 전남 곳곳에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후 늦게 그 밖의 전남 내륙이나 경남 해안 쪽으로도 약하게 비가 시작되고 내일 오전으로는 전국적으로 장맛비가 확대되면서 월요일 밤시간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이번에는 장맛비가 주로 중부지방 쪽에 많이 쏟아질 거로 보이는 곳에 따라 50~150mm가량, 경기 북부지역은 많은 곳으로는 200mm 이상까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강한 비는 내일 낮 시간에 중부 서해안 쪽으로 한 번, 또 월요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는 서울, 경기 지역으로도 한 번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낮 기온은 춘천이 31도, 서울이 30도, 전주와 대구 29도까지 올라서 많은 지역이 30도 안팎의 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5m, 남해상에서 0.5~1.5m, 동해상에서 0.5~1.0m로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19일 남해안과 서쪽을 중심으로, 20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 23일에 다시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월요일 밤에 장맛비가 그치고 나면 화요일 반짝 날이 갰다가 수요일쯤 남부지방에 다시 비가 시작돼 목요일에는 전국에 장맛비가 또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영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