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15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오후부터 맑아지면서 기온이 올라 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은 점차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중북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충청 이남 지방은 흐리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한편, 충청 남부내륙, 전라내륙은 대기가 불안정하여 새벽에서 아침 사이에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충청 이남 지방에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흩날릴 때가 있겠습니다.
다만 전북 동부와 경상 서부 내륙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5∼20㎜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날씨, 아침 최저기온은 16∼20도, 낮 최고 기온은 21∼29도,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으로 예보되었습니다.
강원 산지 등 내륙 지방에는 아침 한때 낮은 구름으로 인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3.0m, 남해상에서 0.5~4.0m, 동해상에서 1.0~4.0m로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18~19일에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대기가 불안정하여 16일 남부내륙에는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