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한·일 화해와 평화 플랫폼’ 온·오프라인 발족식

등록일 2020년07월04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일 시민사회단체와 종단이 양국 화해와 평화를 모색하는 공동의 장을 마련한다.

[뉴서울타임스] ‘한·일 화해와 평화 플랫폼’ 온·오프라인 발족식이 2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렸다. 일본 측 관계자들은 같은 시각 도쿄 각 지역에서 영상회의 형식으로 참석했다(사진).

한국에서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천주교주교회의 민족화해위원회, 원불교, 한국YMCA전국연맹,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진보연대, 우리학교와아이들을지키는시민모임 등이 참여했다. 일본은 일본그리스도교협의회(NCCJ), 천주교 정의와평화협의회, 불교, 피스보트, 전쟁반대 평화헌법9조수호 총동원 행동, 일한민중연대 전국 네트워크, 평화를만들어내는종교자네트워크가 참여했다.

이들은 발족취지문을 통해 “한·일 관계가 파국 상태를 이어가는 현실 앞에 동아시아 평화와 상생의 시대를 열고자 플랫폼을 조성한다”면서 “양국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서로 소통해, 새로운 가치와 희망을 만들어내는 연대의 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국의 아픈 과거사를 기억하고 올바른 인식과 탐구를 공유해 희생자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한국전 종전과 평화협정 실현 등을 포함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와 일본의 평화헌법 유지를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시아 비핵지대화와 군축,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평화를 위한 공동의 비전과 실천을 도모한다. 양국 차세대들의 평화·인권 감수성 확대를 위한 관련 교육도 추진한다.

임보혁 기자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