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국회도서관이 30일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협력을 통하여 지역 간 지식정보의 격차를 해소하고, 양 기관이 보다 효율적인 협정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국회도서관 측이 밝혔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국회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각 지역에 있는 협정기관을 통해 더 많은 국회도서관 자료에 접근이 가능하다”며 “이번 협정을 통해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 학교도서관이 더욱 편리하게 국회전자도서관의 지식정보 자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지역 간의 지식격차가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회도서관은 2018년 7월 서울시 교육청과의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부산, 경상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등 전국 13개 시·도 교육청 및 산하 1,588개의 학교도서관과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국회도서관이 구축한 2억 8천만 면의 자료가 더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협력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