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세 번째 연설문집과 말글집 <확실한 변화, 국민과 함께>가 출간됐다.
두 책에는 2019년 5월 10일부터 2020년 5월 9일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말과 글, 사진 등 국정 운영 3년 차 1년간의 기록이 담겼다.
연설문집에는 주요 연설, 회의와 행사 발언, 기고문, SNS 메시지 등 총 295건을 수록했으며 상·하권과 별권 한세트로 구성됐다.
말글집에는 국정과제와 전략을 42개 키워드 중심으로 분류하고, 관련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특히 부록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과정을 문재인 대통령의 말과 사진으로 구성했으며 대통령이 해외 언론에 기고한 한반도 평화구상과 취임 3주년 특별연설 전문을 함께 수록했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주요 연설 88건을 선별해 번역한 영문 연설문집도 발간했다.
연설문집과 말글집은 각각 6천 부와 2만 부를 제작해 입법·사법·행정부 등 공공기관과 국·공립 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6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또, 청와대와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 온라인 서점(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구글북스, 아이북스) 등에서는 전자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